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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세금계산서는 기존에 인편이나 등기우편으로 주고받던 인감 날인한 종이세금계산서를, 공인인증서의 전자서명을 거쳐 인터넷을 통해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한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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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제도가 2010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국세청에 전송한 사업자는 각종 혜택(세액공제, 합계표 명세 제출 면제, 보관의무 면제)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2011년부터 모든 법인사업자에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의무화되며, 가산세도 단계적으로 부과해 나가므로 아직 전자세금계산서를 도입하지 않은 사업자는 도입을 서두르셔서 업무 숙달과 여러 상황에 대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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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계산서 발행시스템 임대사업자인 SmileEDI를 통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 및 국세청에 전송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매입자의 이메일주소가 필요하므로 사전에 매입자의 이메일 주소를 파악해두셔야 합니다. SmileEDI에서는 세금계산서 건별발행 및 엑셀대량발행등의 기능을 지원하며 사업자 휴폐업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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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사항 |
설 명 |
1.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 |
범용인증서 또는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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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거래처 이메일 수집 |
매입처에게 발행할 이메일 주소를 수집합니다. |
3.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가입신청 |
비직스CMS는 전자세금계산서 임대사업자인 SmileEDI를 통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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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거래처에 전자세금계산 발행 안내 |
이메일 또는 우편등을 통해 안내하며 이 때 , 거래처의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확인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
5.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홈페이지 가입 |
국세청 e세로 사이트에 가입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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