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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에 대한 소개입니다.
부가서비스
1644-8550
070-4632-5500
상담시간 : 평일 09:00 ~ 18:00
점심 12:00 ~ 13:00
(주말·공휴일 휴무)
전자세금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 전자세금계산서는 기존에 인편이나 등기우편으로 주고받던 인감 날인한 종이세금계산서를, 공인인증서의 전자서명을 거쳐 인터넷을 통해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한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제도가 2010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국세청에 전송한 사업자는 각종 혜택(세액공제, 합계표 명세 제출 면제, 보관의무 면제)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2011년부터 모든 법인사업자에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의무화되며, 가산세도 단계적으로 부과해 나가므로 아직 전자세금계산서를 도입하지 않은 사업자는 도입을 서두르셔서 업무 숙달과 여러 상황에 대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시스템 임대사업자인 SmileEDI를 통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 및 국세청에 전송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매입자의 이메일주소가 필요하므로 사전에 매입자의 이메일 주소를 파악해두셔야 합니다. SmileEDI에서는 세금계산서 건별발행 및 엑셀대량발행등의 기능을 지원하며 사업자 휴폐업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준비사항 설 명
1.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 범용인증서 또는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습니다.
2. 거래처 이메일 수집 매입처에게 발행할 이메일 주소를 수집합니다.
3.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가입신청 비직스CMS는 전자세금계산서 임대사업자인 SmileEDI를 통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4. 거래처에 전자세금계산 발행 안내 이메일 또는 우편등을 통해 안내하며 이 때 , 거래처의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확인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5.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홈페이지 가입 국세청 e세로 사이트에 가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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